영천성남여자고, 스팀데이(STEAM-Day)...4차 산업 혁명 주인공으로 성장
상태바
영천성남여자고, 스팀데이(STEAM-Day)...4차 산업 혁명 주인공으로 성장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0.22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데이 행사 진행 모습
스팀데이 행사 진행 모습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성남여자고등학교(교장 김창회)는 최근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핵심 기술들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그에 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기’라는 주제로 STEAM-Day(이하 스팀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팀데이란 학생들이 조를 나누어 짧은 시간 안에 창의력 등 여러 능력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으로 2019년도 STEAM 선도학교로 영천성남여고가 선정되어 진행중인 사업이다.

학생들은 1차 스팀데이를 통해 융합적인 사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팀원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협동심을 기르고, 2차 스팀데이에서는 학생들이 주변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로 진행했다.

지난 17일 열린 스팀데이에는 대표적인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에 대한 간략한 소개 글을 보고, 학생들은 그것을 바탕으로 주제에 맞게 과제를 수행하는 형식으로 ‘스토리 텔링’, ‘신문 만들기’, ‘정책 제안서’, ‘8컷 만화 그리기’ 등으로 직접 수행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스팀데이에 참여한 지민(영천성남여고 2학년) 양은 “평소의 수업과 달리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를 해결하며 여러 창의적인 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 의미 있는 활동 있었다”며 “문제 해결 결과에 상관없이 조원들과 문제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며 고민하는, 관계까지 돈독해지는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