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2 22:14 (화)
민주당 순천시지역위원회, 농어민 수당 관련 조례안 원안 찬성키로
상태바
민주당 순천시지역위원회, 농어민 수당 관련 조례안 원안 찬성키로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10.2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지역위원회는 지난 19일 소속 시·도의원 연석회의를 열고 열띤 토론을 하였다.[사진=순천시의회 허유인의원]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지역위원회는 지난 19일 소속 시·도의원 연석회의를 열고 열띤 토론을 했다. [사진=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원]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지역위원회(위원장 서갑원)는 시급히 농어민수당을 도입하고 올해는 소급해서 농·어업인 공익수당 30만원을 지급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지난 19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지역위원회는 소속 시·도의원 연석회의를 열어 열띤 토론 끝에 ‘순천시 농어업인 공익수당 지원 조례안’에 대해 원안대로 찬성키로 의견을 모았다.

이와 관련해 서갑원 지역위원장은 “지난 17일 공포된 ‘전라남도 농·어업인 공익 수당 지원에 관한 조례’와 달리 부칙에 있는 올해 30만원을 지급하는 내용에 대해 약간의 이견이 있으나 같은 당 소속 순천시장의 의견을 존중하고, 특히 농어업인들이 오랫동안 숙원했던 사항으로 농어업인의 공익적 가치를 존중하는데 참석한 시·도의원 모두가 공감하여 전남도 조례와 달리 올해 하반기를 소급하여 30만원을 지급토록 하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현재 순천시의회에 관련 조례가 상정중인 농어민수당은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인정하고 글로벌 경제개방에 따라 점점 더 위축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들의 삶을 개선할 대안으로 대두되어, 순천시는 희망농정소통위원회를 통해 농어민 공익수당 제도 도입을 위한 논의를 추진해왔다. 이 과정에서 전라남도에서 전남시·군 일괄 시행과 전라남도 도비40% 지원 방침이 결정되었다.

이번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지역위원회의 농어민 수당 지급 찬성 결정에 대해 모 시민은 “지역 내 현안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장과 소속의원, 지역위원회가 모여 지역의 여론을 수렴하고 소통과 협의를 통해 당론을 결정하는 것은 지역의 다수를 차지하는 공당의 입장에 바람직하다”면서 “이번 결정은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농어민 공익수당 도입에 대한 전 시민적 공감대 형성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하였다.

이번 조례가 공포되면 약 1만 8000여 순천시 농·어업인이 올해는 30만원, 내년부터는 60만원의 혜택을 받을 예정이며, 이에 따른 연간 예산액은 112억원이 소요된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