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19년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의성군, 2019년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평가 ‘대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0.2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이 경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 '2019년 경상북도 에너지효율대상'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은 쾌거로 이에 따른 상사업비 1억 5000만원도 함께 받는다.

매년 개최되는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평가에서 군부의 대상 수상은 이번이 처음으로 그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6만 군민과 모든 공직자가 합심해 에너지절약 운동에 동참한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우수 시책을 공모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으며, 군은 전력수급 대응을 위한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대책으로 승용차 요일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제품 사용하기, 에너지 낭비사례인 냉‧난방 영업 자제를 위한 상시 점검과 계도 활동 등을 적극 펼쳤다.

또한 군민 에너지절약 분위기조성의 일환으로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와 함께 여름철 에너지절약 읍면 릴레이 캠페인을 개최하고 신문‧방송‧전광판 등을 통한 적극적인 군민 홍보도 실시했다.

이 외에도 다목적 태양열시스템보급사업,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 태양광 주택 지원사업, 노후가로등 LED교체, 전기 자동차 보급 등으로 정부의 신재생 에너지 3020정책에 선도적 대응으로 큰 부담없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해 군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군의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신재생에너지보급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정책에 부응하는 다양한 에너지정책도 함께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평가의 시상식은 오는 11월 8일 의성청소년센터에서 개최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