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북구, 행정안전부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공모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북구, 행정안전부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공모 우수기관 선정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10.2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주관 공모 결과 광주시 유일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 및 ‘우수기관 인증패’ 받아
주민 눈높이에 맞춘 예산・재무회계 분야 결산보고서 ‘함께 알아봐요 투명한 북구 살림’ 제작
결산보고서 제작 설문조사 실시해 주민의견 반영.. 주민참여 및 관심 제고 노력
△함께 알아봐요 투명한 북구 살림 표지[사진=광주북구]
△함께 알아봐요 투명한 북구 살림 표지[사진=광주북구]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19년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공모에서 광주시에서는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과 함께 ‘우수기관 인증패’를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북구가 제작한 결산보고서인 ‘함께 알아봐요 투명한 북구 살림’은 방대한 분량, 복잡한 구성, 어려운 회계용어 등 이해하기 어려운 기존 결산서를 30쪽 분량으로 간략하게 요약하고 표와 그래프 등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구민들이 결산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주민 설문조사를 통해 구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결산서에 반영하고 구 재정운영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일반현황, 구정 성과, 타 지자체와 비교사항 등을 분야별로 구성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북구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에 따라 11월 중 기관표창, 인증패와 함께 ‘2019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시 가점도 부여받게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에 제작한 결산보고서가 구민의 삶에 유익한 정보가 되고 나아가 우리 구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회계제도를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