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45 (화)
고용노동부, 국가유공자 취업 서비스 지원 강화
상태바
고용노동부, 국가유공자 취업 서비스 지원 강화
  • 한다영 기자
  • 승인 2019.10.2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고용노동부와 국가보훈처가 양 기관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한 국가유공자 등의 취업지원과 역량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는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1월에 국가유공자 등에게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또한 지난 8월에는 직제개정을 통한 인사교류를 실시한 바 있다.

이러한 실무협의체 운영과 의견교류를 통해 이날부터 ‘취업상담 프로그램’과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중심으로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향후 결과를 면밀히 분석· 보완해 확대키로 했다.

국가보훈처가 취업지원이 필요한 국가유공자 등을 선별해 추천하면 고용노동부는 추천자의 특성 등을 고려해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토록 하거나 ‘취업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취업상담 프로그램’은 취업할 의사는 있으나 본인에게 맞는 직업종류 등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대상이며,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은 원하는 직업과 그에 필요한 역량과의 격차를 줄이기를 희망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협업을 통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은 취업 희망자가 원하는 일자리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기업체와 협력하여 적합한 직무를 발굴하고 알선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고용서비스정책관은 “부처 간의 장벽을 허물고 서로 협력함으로 국가유공자 등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