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45 (화)
오피스넥스-오피스큐,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오피스넥스-오피스큐, 업무 협약 체결
  • 신일영 기자
  • 승인 2019.10.2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센터·쇼핑몰 등 공동 운영 통한 시너지 기대

[KNS뉴스통신=신일영 기자] 사무용품 전문 프랜차이즈 오피스넥스가 동종 업계 프랜차이즈 오피스큐와의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한다.

지난 19일 경기도 이천시 그랜드 웨딩홀에서 열린 ‘오피스넥스-오피스큐 업무 제휴 협약식’에서 양사는 ▲공동 물류센터 운영 ▲카탈로그 제작 참여 ▲쇼핑몰 공동 운영을 통해 비용 절감 및 수익 향상을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출시되는 2020년 카탈로그를 30% 할인 제공하고 법인영업을 통한 매출 성장 지원, 효율적 주문관리를 위한 120만원 상당의 PDA를 무상 제공하는 등 오피스큐 가맹점에도 매출 성장과 비용 절감을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오피스넥스는 오피스큐의 회사 지분 25%를 획득했으며, 선장덕 공동 대표가 오피스큐의 이사로 선임되어 경영에 참여하게 됐다. 이로써 오피스넥스는 오피스큐 24개 가맹점에 상품을 공급할 예정으로 매입 스케일과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게 됐다.

문구·사무용품 업계에서 경쟁 업체와의 협력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IT 산업 발전과 오픈 마켓 시장 활성화, 저 출산에 따른 학령인구 감소 등에 따라 매년 수백 개의 문구·사무용품 오프라인 매장이 폐업하고 있는 가운데, 양사의 합종연횡은 규모를 키우고 운영을 효율화하는 현실적인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피스큐 이진재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오피스큐는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상품 매입가를 낮추게 되어 공격적인 영업을 통한 신규 매출 발생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오피스넥스 선장덕 공동 대표는 “이번 합종연횡은 업계 침체의 위기에서 양사의 경쟁력을 결합해 최대 성장을 도모하고 새로운 시너지를 얻기 위한 전략”이라며, “문구·사무용품 업계에서의 모범적 사례가 되기 위해 오피스큐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뿐만 아니라, 또 다른 합종연횡을 진행해 차별화된 역량을 보유한 업계 선도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신일영 기자 shawit@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