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7 22:17 (일)
건보공단 광주본부, '노사합동 안전경영실천결의 대회'개최
상태바
건보공단 광주본부, '노사합동 안전경영실천결의 대회'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10.1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최우선 경영실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노·사합동 안전경영실천결의대회[사진=건보광주지역본부]
노·사합동 안전경영실천결의대회[사진=건보광주지역본부]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원길)는 18일(금)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노동조합 본부장, 관할 지사장 및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노·사합동 안전경영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안전경영실천결의대회는 노·사가 함께 “안전 최우선 경영을실천” 하고 지역 사회 전반으로 “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 안전 선포식 ▲ 안전결의 서약식 ▲ 안전결의문 낭독 등 안전관련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원길 본부장과 임한상 노동조합 광주전남 본부장은 노사가 합심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두고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하자”는 결의를 담은「안전결의문」에 공동 서명하고 이를 대내외에 선포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기회재정부의 ‘공공기관의 안전관리 지침’에 따라 올해 안전관리 중점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안전관리강화를 위해 “안전의날 운영”, “지역 취약시설에 대한 찾아가는 안전 봉사활동”,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신축사옥 현장 안전점검“ 을 본부장이 직접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원길 본부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안전 중심 경영원칙을 성실히 이행하고, 지역사회 안전사각지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안전 실천을 통한 사회전반으로 안전문화를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