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통영시, 16일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안전망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통영시, 16일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안전망 페스티벌 개최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9.10.18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6일 통영경찰서, 통영교육지원청 Wee센터, 통영보건소와 연계해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충무여자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안전망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청소년 안전망 사업은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중심이 돼 지역사회 내 청소년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자원 즉, 경찰서, 교육청, 학교, 보건소, 복지시설 등과 연계 다양한 청소년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심리상담, 위기지원, 보호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 타파를 외치며 기와를 격파하는 기와격파 부스, 언어폭력 OUT 볼링게임 부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나의 다짐 부스, 친구와 우정 사진을 찍는 인스타그램 사진 촬영 부스 등을 운영했다.

또 통영보건소에서 청소년 일탈 예방과 건강을 위해 흡연 예방 부스를 운영하고 통영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친구에게 마음을 전하는 엽서쓰기, 통영경찰서에서 청소년 범죄예방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교육은 들어봤지만 오늘은 특히 학교폭력과 관련된 다양한 부스 체험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친구들과 학교폭력에 대해 얘기하고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이런 체험 교육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안전망 페스티벌은 16일 충무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이달 22일 제석초등학교, 24일 죽림초등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