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26일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학교급식박람회 개최
상태바
대구교육청, 26일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학교급식박람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0.18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대구시교육청
포스터=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6일 오전 10시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 5층 컨벤션 홀에서 학생, 학부모, 급식관계자 등 8000여명이 참여하는 ‘제3회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 학교급식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최고밥상 경연대회는 사전심사에 참여한 257개 학교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20개 학교(초 11, 중 5, 고 4)를 선정해 경연을 펼친다.

경연대회 출전 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4명으로 1팀을 구성해 출전하게 되며, 당일 현장에서 90분간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된다.

경연대회 우수학교 선정은 당일 조리한 팀별 작품에 대해 식단의 구성 및 조화, 조리기술 및 위생관리, 기호도 및 맛, 레시피 독창성 등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평가와 현장 관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 점수를 반영해 대상 1교를 비롯해 10개 학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학교급식박람회는 식생활교육 시범운영관, 영양교육 체험관, 바른식생활 체험관, 전통음식 체험관으로 4개의 주제관을 운영해 특색있는 영양·식생활교육을 경험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우리 쌀 체험·우리농산물·축산물바로알기 등 총 38개의 전시·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그 외에도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그림, UCC, 사진) 수상작 전시, 나도 달인대회, 학생동아리 문화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경연대회는 경쟁이 아닌 화합의 장이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서로 다른 구성원이 대회를 준비해 가는 과정에서 구성원 간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 경연대회를 통해 개발된 건강하면서도 참신한 식단을 학교에서 잘 활용한다면 학교급식의 질 또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성장기 학생들의 바람직한 식생활 습관 형성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학교현장의 결실들을 박람회를 통해 선보일 준비가 돼있으니 학생, 학부모, 시민들이 많이 오셔서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