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40 (금)
제40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제40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식 개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0.18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0회 흰 지팡이의 날 기념식
박일호 밀양시장이 암새들 연회장에서 열린 제40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흰지팡이의 날 기념식이 암새들 연회장에서 시각장애인과 가족, 그리고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밀양지회(대표 장은섭) 주관으로 개최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흰지팡이의 날’은 시각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1980년 공식 제정·발표한 날이며, 매년 10월 15일을 전후해  념식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시각장애인 사물놀이 공연단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흰지팡이 헌장낭독과 시각장애인 복지증진 유공자에 대한 표창,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고, 2부 시각장애인복지증진대회는 복지상식OX퀴즈 및 노래자랑, 민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애인 10여 명이 매주 연습하여 공연한 사물놀이, 시조창 공연 및 시각장애인 엄득현 님의 색소폰 연주는 이날 행사를 찾은 시민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밀양시장은 기념사에서 “이번 행사는 시각장애인의 존엄과 가치를 드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 시각장애인과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즐거운 한마당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