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6 10:07 (토)
충북교육청, ‘2019.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2019.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10.1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직업계고 가을축제 열려
‘2019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가 17일-18일,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 일원에서 펼쳐진다. [사진=충북교육청]
‘2019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가 17일-18일,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 일원에서 펼쳐진다. [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이 주최하는 ‘2019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가 17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8일까지 2일간,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에서만 진행되어 학생, 학부모만 참여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모든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열린 공간에서 처음 개최됐다.

이 행사는 직업교육에 대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특성화고의 경쟁력, 창업·취업역량, 기업가정신·창업마인드 등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중·고학생, 학부모, 시민 등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는 나눔마당 · 체험마당 · 학술마당으로 구성됐다.

나눔마당에는 취업면접·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메이크 잡(Job) 코너, 청소년 노동인권 캠페인이, 체험마당에는 특성화고 학과 홍부 부스, 특성화 출신 취업성공 멘토와의 대회 코너, 창업동아리 체험코너(100팀) 등이 운영됐다.

학술마당에는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가 참여하는 중학교 대상 특성화고 이해 연수, 직업교육 입상학생 지도사례발표대회, 특성화고생 창업아이템 발표대회 등이 진행됐다.

이남덕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행사가 중학생들에게는 직업교육에 대한 체험학습을 제공해 직업탐색에 도움을 주고, 특성화고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기반으로 기업가 정신과 창업마인드를 함양하는 등,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부모나 지역주민들에게는 직업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직업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적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