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진원‘경북에서 놀아보이소 오디션’개최 ...11월 8일까지 접수
상태바
경북콘진원‘경북에서 놀아보이소 오디션’개최 ...11월 8일까지 접수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9.10.1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청년농부·관광 알릴 Best 유튜버는?"
경북에서 놀아보이소 오디션 포스터
경북에서 놀아보이소 오디션 포스터 <사진=경북콘진원>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북도와 경북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청년의 재능과 끼가 일자리가 되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시대를 맞아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경북에서 놀아보이소 오디션’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청년 창직과 창업을 위해 경북도 주최, 진흥원 주관의 청년대상 경북알리기 공모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11월 8일 오후 5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개인 및 팀으로 최대 4인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청년농부 크리에이터, 경북관광 크리에이터, 버추얼 크리에이터, 한류뷰티 크리에이터의 총 4개 분야에서 지원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총 3,020만 원의 상금과 제작지원비가 제공되며, 경북도지사상, 경북콘텐츠진흥원장상도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 중 선별을 통해 CJ ENM DIA TV 소속 활동 및 톱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 방송 기회의 특전까지 주어진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능과 끼가 넘치는 응모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지역맞춤형 유튜브 크리에이터 발굴을 통해 경북도 산업생태계 조성 및 청년 창직 및 창업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