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자매도시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직거래장터' 개최
상태바
대구 북구, 자매도시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직거래장터' 개최
  • 장용수 기자
  • 승인 2019.10.1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북구는 자매결연도시 의성군의 우수 농특산품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 북구청 광장에서 ‘2019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60여개 업체(농가)가 참여해 명품 의성마늘, 의성진쌀, 의성진사과, 가지, 버섯, 잡곡류 등 농산물과 의성마늘소, 마늘포크 등의 축산물, 그리고 흑마늘, 흑도라지, 고추장, 항아초, 참기름, 고춧가루 등 다양한 가공품으로 80여가지 품목을 선보이며,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시식·시음행사를 병행해 직거래로 판매한다.

또한 박상철, 윤태화 등 인기가수 공연과 다양한 체험 및 시식행사가 준비돼 있다.

대구 북구는 도시와 농촌의 상생발전과 협력을 위해 지난 16일 경북 의성군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첫 상생협력 사업으로 의성군의 생산 농가들에게는 판로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주민들에게는 우수한 지역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도농 상생 직거래 장터를 개최하게 됐다.

배광식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최근 태풍과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들의 소득증대는 물론 주민들에게 저렴한 농산물 공급으로 서민가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직거래 장터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