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고흥군, 찾아가는 저출산 극복 인구교육 실시
상태바
고흥군, 찾아가는 저출산 극복 인구교육 실시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10.1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단체, 군인 등 180여명 맞춤형 사례공유
△찾아가는 저출산 극복 인구교육(여성지원센터)[사진=고흥군]
△찾아가는 저출산 극복 인구교육(여성지원센터)[사진=고흥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1일 고흥군 여성지원센터와 군부대(제7391부대 2대대)를 찾아가 저출산 대응과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주제로 여성단체, 군부대 장병 등 180여명을 대상으로 인구보건복지협회 장원채 강사를 초빙하여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맞춤형 사회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여성단체협의회 10여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교육은 저출산 덫에 걸린 지역사회의 현실 진단과 인구 구조 변화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해외사례 등을 함께 공유하였으며, 더불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웃음치료 등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군장병 등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시대를 바라보는 통찰력, 역사를 통한 미래예측 등 미래의 부모가 될 세대들에 대한 꿈과 미래에 조언과 초저출산, 인구절벽에 대한 이해와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해법 제시 등의 강의 진행으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저출산 극복 인구교육(제7391부대 2대대)[사진=고흥군]
△찾아가는 저출산 극복 인구교육(제7391부대 2대대)[사진=고흥군]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저출산과 고령화 사회의 해답을 여성과 미래세대에 있는 것으로 보고 가족친화적 환경조성이나 미래 삶에 대한 각 세대의 맞춤형 노력을 강조하였으며 현재 군에서 실시중인 저출산 극복 장려 정책 등 지자체의 노력 등에 관한 내용도 안내해주며 지역의 인구 감소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공유하고 극복의 의지를 다지기도 하였다.

군 관계자는 “저출산 극복과 인구 고령화는 모든 세대들의 인간생명의 존엄성과 미래 삶을 이끌 청소년들의 꿈에 대한 생각이 종합적으로 어우러져 추진되어야 할 것임을 강조하였으며, 앞으로 다앵한 계층에 대한 맞춤형 인구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