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19일 청소년 생활체육 한마당 대회 개최
상태바
대구 서구, 19일 청소년 생활체육 한마당 대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0.17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대구서구
포스터=대구서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서구는 오는 19일 평리중학교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2019 청소년 생활체육 한마당 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2019년 주민제안사업으로 개최하는 것으로 ‘청소년 생활체육의 날’을 개최해 체육 활동으로 친구와 함께 경기하면서 건강한 체력과 배려의 정신을 배우고, 장기자랑과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회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18개 학교 500여명이 참가해 링컨학교의 세계무용과 경덕여고의 와이즈 댄스팀 식전공연이 펼쳐지며, 1부 체육경기 행사로 피구, 풋살, 명랑경기 3개 종목을 대상으로 열띤 경기와 2부 화합의 장 행사로 학교별 댄스, 공연팀의 장기자랑 경연이 진행된다.

또 먹거리부스와 소원 팔찌, 풍선아트, 타투, 생활체육체험 등의 학생 중심의 참여부스도 운영해 참가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진행되면서 활기찬 하루를 보내게 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잠시나마 학업 고민을 접어두고 친구들과 함께 체육활동으로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내 학생들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 체육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생활체육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