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53 (목)
건보 광주본부, 부안에서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83호점 개소
상태바
건보 광주본부, 부안에서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83호점 개소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10.16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환경 조성과 도서 기증 등 사회소외층 아동에게 꿈과 희망 선사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사진=건보광주지역본부]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사진=건보광주지역본부]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원길)는 2019.10.15.(화) 부안군 운호지역아동센터에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을 기증하고, 외부인사를 초청하여 83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익현 부안군수, 최호승 곰소초등학교장 등 지역 주요인사를 비롯한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센터 이용 어린이들의 우클렐레 공연,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기증식 및 현판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사업은 지역 내 소외계층 가정의 양육부담 완화를 위해 돌봄․학습 공간을 마련하고 2,000여권의 도서와 방과 후 체험교실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단은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의 지속적 운영을 위해 추가 도서지원과 리모델링 등 사후관리를 실시하여 지역주민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날 이원길 광주지역본부장은 기념사에서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건강한 미래세대를 양성하고, 사회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움으로써 이들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을 후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이 본부장은 “건보공단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매달 일정 기금을 적립하여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기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공단 임‧직원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지원되는 내용에 놀랐고, 작은공부방 사회공헌사업은 진정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뜻깊은 사업이다”라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