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경북 의성군과 자매결연 체결
상태바
대구 북구, 경북 의성군과 자매결연 체결
  • 장용수 기자
  • 승인 2019.10.1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북구
사진=대구북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북구청은 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경북 의성군청과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대구 북구와 의성군은 이번 자매결연으로 행정·경제·교육·문화·체육 등 각 분야에서 협력하고 지역발전 및 주민편의 증진을 위한 정보 교환과 민간단체의 교류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경북의 중심지역에 위치한 의성군은 1174.9㎢ 면적에 18개 읍·면으로 이뤄져 있으며, 2만 7822세대에 인구 5만 2994명으로 의성마늘, 의성자두, 안계미 등으로 유명한 청정농업군으로 특히 마늘과 자두는 전국 최대 재배면적을 자랑한다.

또한 귀농인 정착지원금, 귀농인 주거환경개선 지원 등 다양하고 내실 있는 귀농인 혜택으로 2018년 귀농가구 경북 1위, 전국 3위를 차지하는 등 귀농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고장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대구 북구와 의성군은 지리적으로 가까워 상생발전의 시너지효과가 더욱 기대되는 만큼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민·관이 합심해 다방면에서 교류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북구는 전남 보성군, 충북 괴산군, 강원도 강릉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대구와 경북권 시군간의 상생 협력을 위해 올해 7월 경북 문경시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오는 11월에는 경북 영양군과 자매결연을 추진해 경북권 시군과의 교류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