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무안고 학생회! 리더십 배양을 위한 사제동행 극기 캠프!
상태바
무안고 학생회! 리더십 배양을 위한 사제동행 극기 캠프!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10.1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 추진과제 협의, 선정, 분임토의 및 지리산 노고단 등반!
사진=무안고등학교
사진=무안고등학교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무안고등학교는 지난 12일~13일까지 1박 2일로 지리산일원에서 학생회장단 리더십 배양을 위한 사제동행 캠프를 실시하였다.

2학기에 새로 구성된 제55기 무안고 학생회(학생회장 김화성) 임원 52명과 김병인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교사 13명이 참가하여, <제55기 학생회장단 리더십 배양을 위한 사제동행 극기캠프>라는 주제로 1박2일 동안 진행하였다.

12일에는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기르기 위해 곡성 오곡면에서 짚라인 체험을 하고 이어서 저녁 식사 후에는 학생회 임원들이 모여 학생이 주도하는 “모두가 행복한 무안고”를 만들기 위해 학생생활규칙 재개정에 따른 의견수렴 및 대안 제시, 학생회장 공약사항 실천방안, 학생회가 실천할 10대 과제 협의 및 시행 방안에 관하여 진지한 토의를 했다. 특히 선도부원들은 학생 주도적 학교 문화 조성방안, 건전한 이성교제 및 흡연학생 선도 방안, 건전한 학생 문화 선도적 역할 수행방법에 관하여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며 무안고의 발전을 위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13일에는 학생회장단 전원이 지리산 노고단 정상을 올랐다. 성삼재 주차장부터 낙오자없이 남, 여학생 모두가 인내와 끈기로 노고단 정상에 도착해서 서로의 다짐과 포부를 이야기하며 “모두가 행복한 무안고”를 만드는 대화합의 장을 만들었고 이는 무안고의 기개를 드높이는 큰 계기가 되었다.

서영길 교감은 “사제동행 캠프를 하며 힘든 과정들도 있었지만 학생들이 도전정신과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는 아주 보람있는 경험이었다”며 만족해했다.

김화성 학생회장은 “ 친구들과 함께 웃고 소통하면서 노고단 정상을 올라가다보니 친구들과의 화합도 좋아진 것 같다” 라고 말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