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 이달 분양예정
상태바
계룡건설,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 이달 분양예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0.1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도심 재건축사업 1호 수혜단지로 앞산조망권 대단지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 투시도.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 투시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계룡건설이 대구시 남구 대명동 일원에 공급예정인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을 이달 중 분양예정이다.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의 단지규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총 1051세대이며, 이 가운데 일반 분양은 757세대다. 일반에게 공급되는 세대수는 ▲59㎡ 3세대 ▲74㎡ 32세대 ▲84㎡A 312세대 ▲84㎡B 234세대 ▲84㎡C 54세대 ▲114㎡ 122세대다.

오랜만에 대구에서 사업을 선보이는 계룡건설은 대표 브랜드인 리슈빌(Riche Ville)이 'Rich Village'의 프랑스식 표현인 만큼 대구지역에서도 '풍요로운 마을'을 컨셉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은 도시철도 1호선 대명역 바로 앞에 위치하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아울러 2호선 반월당역과 3호선 명덕역도 가까워 환승도 편리해 대구 도시철도 1, 2, 3호선을 모두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성당로, 대명로 등을 통해 대구 전 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할 뿐더러 남대구 IC, 성서 IC, 신천대로, 앞산순환로, 4차 순환선 등이 인접해 시외로의 진출입도 편리하다.

교육여건도 탁월하다. 인근에 대명초·중이 위치해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하며, 자사고인 경일여고, 대구시립 남부도서관, 대덕문화전당 등 우수한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삶의 질을 좌우하는 자연환경 역시 우수하다. 앞산과 165만 제곱미터의 두류공원 사이에 위치해 세대 내에서는 앞산조망이 가능하며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두류공원도 대명로 건너에 위치해 있고 성당못, 앞산공원, 송현공원, 앞산 빨래터공원도 가까이에 있다.

생활편의시설 또한 단지 앞 도시철도를 통해 반월당, 동성로 등 대구 대표 쇼핑,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한 것은 물론이고 홈플러스, 관문시장, 앞산 맛둘레길, 앞산 카페거리 등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대학병원인 가톨릭병원, 문화예술회관, 놀이공원인 이월드 등도 가까워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보장하며, 단지 앞에 파출소를 품고 있어 입주민의 안전까지 보장한다.

계룡건설은 지역 대단지에 걸맞게 상품성 제고에도 세심히 신경 썼다. 전 세대를 남향위주 배치로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85% 이상을 실속형 중소형단지인 84㎡ 이하로 설계했다.

주방에는 인덕션 3구 쿡탑 기본 제공을 비롯해 싱크대 상판과 벽체에 엔지니어드스톤을 적용하고 발코니에는 결로와 곰팡이방지를 위한 탄성코트를 시공, 미세 먼지 저감을 위해 세대 내에는 일반방충망 대신 방진망을 설치하고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신호등과 미스트 분무시스템을 도입한다.

또한 세대내 거실과 침실창에는 입면분할창을 설치해 난간대를 없앰으로써 넓은 시야와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각 동 별로 무인택배함 및 지하공간에는 세대 창고도 별도로 설치해 입주민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남구는 청약 조정대상지역에 해당되지 않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으로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또 가구주가 아니어도 1가구 2주택 이상이어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계약 후 6개월이면 전매도 가능하다.

지역의 부동산 전문가는 “지난 7월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코오롱글로벌의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 이 대명동 일대의 첫 번째 재개발이라면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은 첫 번째 도심 재건축사업으로 미래가치를 보고 선점효과를 누리려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이다”며 “대명동의 경우 도심에 위치한 만족도 높은 주거지역으로 초역세권이라는 입지장점까지 더해 대구 어느 지역보다 청약열기가 뜨거울 것”이라고 예측했다.

한편, 지난해까지 3년 연속 국내 공공건설 수주실적 1위인 계룡건설은 올해 시공능력평가 18위, 신용평가등급 A+로 안전하면서도 탄탄한 시공능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의 견본주택은 달서구 월성동 일원에 준비 중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