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6 10:53 (토)
인천환경공단, 재활용 분리배출 동참 환경캠페인 펼쳐
상태바
인천환경공단, 재활용 분리배출 동참 환경캠페인 펼쳐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9.10.1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은 15일 오전 7시 중구 신포시장 일원에서 20여명의 직원들이 함께 재활용 분리배출 안내문구가 적힌 홍보물과 재활용 장바구니 배부 등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며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동참 환경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분리배출이 취약한 단독, 다세대, 상가 밀집지역 시민들의 재활용 분리수거 동참을 유도하고, 공동주택보다 낮은 재활용율을 높이기 위해 시민들을 직접 만나는 시민인식 개선 활동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을 첫 번째로 내년 1월까지 인천환경공단에서 운영 중인 남부권 광역 자원회수센터의 반입지역인 중구와 연수구의 단독, 다세대, 상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매주 화요일 총 16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길 공단 이사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올바른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이 정착되기를 바란다.”면서 “공단도 환경기초시설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쾌적한 인천의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조직운영의 효율성과 경쟁력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환경공단은 시로부터 하수‧분뇨‧생활폐기물류 처리시설 등의 환경기초시설을 위탁받아 운영 하는 것이 주된 임무로 500여명의 직원들이 함께 효율성과 안전성을 확보하여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신뢰하는 환경전문 공기업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