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제1회 경북교육정책 포럼 개최
상태바
경북교육청, 제1회 경북교육정책 포럼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0.15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교육청
사진=경북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과 경북도청(도지사 이철우)은 15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도교육청과 도청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따뜻하고 행복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제1회 경북 교육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차별화된 경북형 교육정책 전략 마련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경북형 교육거버넌스 구축의 필요성과 방안'을 주제로 장규열 한동대 교수와 오창균 대구경북연구원장의 발표, 정세현 경북도의원, 최철영 대구대학교 교수, 배성호 해마루중학교장 등이 참석하여 토론으로 진행했다.

이 날 포럼에서 임종식교육감과 이철우도지사는 4차 산업혁명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인재육성, 학교 교육여건 개선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적극 소통․협력, 교육거버넌스 구축으로 경북형 교육정책 발굴과 인적․자원․프로그램 협력 등을 내용으로 하는 교육정책 협력 과제 선정과 추진을 공동 선언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한 아이를 기르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학생들의 교육은 학교에서만 국한되어서는 안 되고 지역사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포럼을 발판삼아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일터가 넘쳐나고 아이들 키우기 좋은 젊고 활력 넘치는 경북을 위해 도청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