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8 14:57 (일)
식약처, 백신 품질관리 기술력 아시아 5개국에 전수
상태바
식약처, 백신 품질관리 기술력 아시아 5개국에 전수
  • 한다영 기자
  • 승인 2019.10.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아시아 5개국 백신 품질관리 공무원을 대상으로 ‘WHO 국제교육훈련센터 백신 국가출하승인/시험검정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우리나라의 백신 국가출하승인 기술력을 아시아 국가에 전수해 의약품 분야 국제 신인도를 높이고 국제기구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라오스, 말레이시아, 몽골, 캄보디아, 필리핀 공무원 10명이 참여한다.

식약처는 국제보건기구(WHO)로부터 백신 분야 규제기관으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아(GLO/VQ(Global Learning Opportunities for Vaccine Quality) : WHO가 백신의 안전성·유효성 확보를 위해 지정하는 국제교육센터로 제조품질(GMP) 등 12개 분야 지정) ‘국제교육훈련센터’(GLO/VQ)로 지정되어 ’16년부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국가출하승인 제도 개요 ▲제조 및 품질관리요약서 검토 방법 ▲콜레라 백신 역가시험 등이 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WHO 교육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백신 품질관리 수준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 의약품 분야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