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12 (목)
공립유치원에도 혁신의 바람 ‘솔솔’
상태바
공립유치원에도 혁신의 바람 ‘솔솔’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10.1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유치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실행연수 성황리 마감
유치원혁신 교육과정 연수[사진=전남교육청]
유치원혁신 교육과정 연수[사진=전남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유아가 중심이 되고, 놀이가 살아나는 유치원혁신 실행연수가 10월 14일(월) 오후 전남교육연수원에서 ‘유치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라는 주제로 열렸다.

전라남도교육청 혁신교육과 주관으로 열린 이날 연수에는 전남 도내 공립 26개 단설과 3학급이상 16개 병설유치원 원장, 원감, 부장교사, 교사, 유아교육진흥원 연수담당자, 지역 교육지원청 유아담당 장학사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유치원 누리과정의 목적은 놀이를 통해 바른 인성과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데 있다. 이에, 도교육청은 2020년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유아 · 놀이 중심 개정 누리과정 에 발맞춰 유치원 교육과정을 구성원 모두의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전남교육연수원 6개 강의실에서 열띤 토론과 대화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연수에 집중했다. 8명 1조로 구성된 분임마다 전남실행연수개발단 소속 18명의 강사들이 진행자로 배치돼 연수의 효과를 높였다.

유치원에 필요한 가치를 찾아보고, 유치원 비전 세우기와 가치에 대한 정의 내리기, 교육목표 설정하기, 중점교육활동 찾아보고 중점명 세우기 등을 하고, 유아·학부모와 함께 교육과정 세우기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교육과정 교사 전원이 연수에 참여한 순천 비봉 유치원 김은영 원장은 “새로운 방식이라 어렵게 느껴지지만 열심히 배워 유치원에 가서 함께 해보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격려사에서 “민주적인 유치원문화가 안착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등의 연수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민주적 조직문화를 통해 아이와 교사가 함께 성장하며 행복한 유치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