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교육지원청, 유치원 업무 연수회 개최
상태바
고령교육지원청, 유치원 업무 연수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0.1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교육지원청
사진=고령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고령교육지원청은 14일 3층 우륵홀에서 공·사립 유치원 교사, 안전교육담당교사, 행정실장 등 22명을 대상으로 ‘2019 유치원 업무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회는 1, 2부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2020 ‘처음학교로’ 시스템 연수를 실시했고 2부에서는 유치원 교사, 안전교육담당교사,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유치원 건강·안전 분야 관리 및 조직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1부 연수인 ‘처음학교로’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으로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해 입학 신청을 하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고 교원의 업무를 덜어주는 입학 지원 시스템이다.

이에 현장 교원을 중심으로 2020학년도에 달라지는 유치원입학관리스템인 인증과정과 우선모집 순위 및 학생 정보 입력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홍보, 선발비율, 접수, 추첨, 등록 및 결과검증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실무 중심으로 연수회를 실시했다.

2부에서는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과 교직원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지도 역량 강화에 대한 연수를 실시해 학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유치원 운영 방안에 대한 방향 제시와 논의가 이뤄졌다.

윤석찬 교육장은 “처음학교로를 통한 편리성과 공정성을 확보해 2020학년도 유아모집에 적극적으로 대비해주기를 바라고 안전한 유치원 운영을 통해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신뢰받는 유치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