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부설어린이집, 제5회 계명나눔 바자회 열어
상태바
계명문화대 부설어린이집, 제5회 계명나눔 바자회 열어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0.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문화대
사진=계명문화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계명문화대학교 부설어린이집에서는 지난 11일 어린이집에서 어릴적부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있음을 알고 나눔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원아들이 직접 계획하고 참여하는 ‘제5회 계명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바자회 물건으로는 음식(떡볶이, 어묵, 참치삼각김밥, 햄버거, 쿠키, 음료, 레몬청 등), 물품(악세사리, 도서, 의류, 장난감 등), 물고기(쿠피), 생필품 판매, 졸업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체험부스(꽃바구니 만들기)를 운영했다.

판매 물건 중 음식은 부설어린이집 원아들과 선생님, 학부모들이 직접 만들고 판매까지 해 의미가 더 컸다. 바자회에서 판매해 얻은 수익은 원아들의 생각을 반영해 전액 동산의료원 환우들에게 기부하기로 했다.

계명문화대학교 부설어린이집 조율(5세, 무지개반) 원아는 “바자회를 하면서 아픈 사람들도 도와주고 우리들이 안 쓰는 물건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줄 수 있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라며 “우리들은 아직 어려서 친구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몰랐는데 이 바자회를 통해 아픈친구들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윤정임 원장은 “오늘 바자회를 통해 원아들이 자신들도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기분 좋은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된 것 같다”며 “이 선한 마음을 가진 우리 원아들이 인성이 좋은 아이로 잘 성장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바자회에는 원아들이 교육활동을 통해 만든 악세서리와 음식 외에도 학부모들이 깨끗하지만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옷, 책, 장난감, 생필품 등 1000여점도 함께 판매했으며, 박승호 총장 등 대학관계자들과 교직원, 유아교육과 학생들, 학부모들 170여명이 참여해 짧은시간에 모든 물건들이 거의 다 팔려 원아와 학부모, 교직원 등 모든 사람들이 나눔과 사랑을 경험하는 귀한 시간이 됐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