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축구명문 이리고 , 총동창회장배 미령축구대회 성황 개최
상태바
축구명문 이리고 , 총동창회장배 미령축구대회 성황 개최
  • 우병희 기자
  • 승인 2019.10.1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이만삼천여 이리고 동문들의 축제인 “총동창회장배 미령 축구대회”가 12일 모교인 이리고등학교 대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축구명문인 이리고등학교는 적토마 고정운(28회), 박희성(52회).장상원 현 이리고 감독(39회)등 국가대표를 배출하였고,

현재 프로축구 선수로 뛰고있는 배기종 (경남FC, 45회). 조동권 (일본 사간도스, 48회) 곽광선(전남 드래곤스, 48회) 등 수많은 축구 스타들이 이리고 출신이다.

35개팀이 참여한 2019년 금석배에서 준우승하고 제100회 전국체전에 전북대표로 참여하는 등 전북 축구 부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김수흥 총동창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경기를 할 때는 승리를 위하여 치열하게 싸워야하지만 경기과정에서 상대선수들이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서로 배려하고 심판의 판정에 따르는 페어플레이를 하여야 하며,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는 스포츠 정신을 가져야하며 이번 대회를 주관한 미령축구단 배병구단장 과 이덕성회장 등 이사진들의 노고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했다.

이리고등학교 조성규 교장은 “10년 동안 이어 내려온 이 행사가 회수가 거듭될수록 내실을 다져가고 있으며, 학교는 더 훌륭한 제자들을 배출하라는 소명으로 알고 후학양성에 매진하여 선배님들의 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격려했다

참가 동문들은 토너먼트로 경기를 진행하면서 선후배간의 돈독한 우애를 다졌으며, 매년 동문들의 가족들도 참여하여 동문들은 물론 동문들의 가족들까지 이리고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오고 있다.

대회를 주관한 배병구단장은 선배를 존경하며 후배를 사랑하는 선존후사(先尊後思)의 정신을 되새기는 좋은 기회였으며 학창시절을 회상하며 동문들과 함께 할수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다시 한 번 참가한 동문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