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순창군,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순창군,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윤선주 기자
  • 승인 2019.10.1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선주 기자]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지난 11일 순창 일품공원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순창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순창군지회(회장 김봉호)가 주관했으며, 이른 아침부터 열린 행사에 관내 노인과 주민 등 총 500여명이 모여 `노인의 날`을 축하했다.

`노인의 날`은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만든 법정기념일(10월 2일)로 지난 1997년 보건복지부에서 제정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과 기념식, 읍.면 분회 기능솜씨자랑, 작품전시, 초대가수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다해온 노인 14명에게 황숙주 순창군수가 직접 표창장을 전달했으며, 순창군의회 정성균 의장과 김봉호 노인회장도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총 1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봉호 노인회장은 대회사에서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노인의 날 행사에 참석하신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드린다”면서 “오늘 하루 몸 건강히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황 군수는 축사에서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건강관리가 가장 중요하다”면서 “운동과 취미생활을 갖고 건전한 생활을 영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선주 기자 faithyoo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