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33 (금)
우암동, ‘2019 청주와우축제’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우암동, ‘2019 청주와우축제’ 성황리에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10.1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공동체 의식 함양,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너지 극대화, 상권 활성화 도모 등
‘2019 청주 와우축제’가 11일~12일, 우암동 중앙로와 북부시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청원구]
‘2019 청주와우축제’가 11일~12일, 우암동 중앙로와 북부시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청원구]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 청원구 우암동 2019청주와우축제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김동기, 이성규, 김호성)는 11일~12일, 우암동 중앙로와 북부시장 일원에서 ‘2019 청주와우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우암동에서 펼쳐진 와우축제는 지난 11일 오후 1시에 중앙로 무대에서 풍물패 길놀이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북일곰탕 길선복씨, 한전동청주지사 이경섭 지사장 등 2명에게 모범시민 표창수여와 축사, 개회사 선포 순으로 개막식이 진행됐다.

이어서 주민들의 흥겨운 어울림 마당인 우암한마음행사가 펼쳐졌다.

북부시장 주차장에서는 밴드&재즈공연, 길거리노래방 등 다채로운 주간 및 야간공연을 펼쳐 지역주민과 상인, 학생들이 모두 참여하는 화합의 장도 마련됐다.

12일에도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드림 콘서트, 전국스트릿 댄스배틀 등 다양한 공연을 시작으로, 중앙로 청춘특화거리를 테마로 진행되는 도시재생사업의 목적에 맞게 청주시에서는 첫 번째로 수제맥주축제를 개최해, 많은 젊은 세대들이 우암동을 찾도록 했다.

이번 축제는 주민 주도의 축제로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도시재생사업의 구심점을 마련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상권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청주와우축제추진공동위원장을 맡은 이성규 위원장은 “주민 간 소통과어울림을 통해 마을공동체 문화를 확산해 행복한 우암동을 만들기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