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10:45 (금)
12일 도심권, 서초역 주변 대규모 집회·행진
상태바
12일 도심권, 서초역 주변 대규모 집회·행진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10.12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포대로, 서초대로, 세종대로 등 교통 통제 및 정체 예상
서울경찰청, 우회도로 및 대중교통 이용 당부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12일 도심권의 서초역 주변에 대규모 집회와 행진이 예정돼 있어 교통불편이 예상된다.

서울지방경찰청(청장 이용표)에서는 12일 정오부터 밤 10시까지 사법적폐청산시민연대 및 탄핵반발단체 등 10여개 단체가 서초역 주변 반포대로에서 집회 예정이며, 참석 인원에 따라 서초역을 중심으로 서초대로와 반포대로가 순차적으로 통제되고, 오후 5시부터는 탄핵반발단체가 성모병원 교차로에서 반포대교 남단까지 행진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도심권에서는 철도노조를 비롯한 10여개 단체가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서울역과 대한문, 광화문, 대학로 등에서 집회 후 세종대로, 종로, 사직로, 자하문로 등으로 행진을 할 예정이다.

서울경찰청은 이에 따라, 집회와행진장소를 중심으로 도심권 교통혼잡이 클 것으로 예상하고, 해당 구간을 통과하는 노선버스와 일반차량은 집회와 행진 상황에 따라 교통 통제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반포대로·서초대로·강남대로·세종대로·사직로·효자로· 자하문로 등 도심 대부분의 주요 도로에서 극심한 교통 체증으로 인한 불편이 예상되므로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부득이 차량 운행 시, 해당시간대 정체 구간을 우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울시에서는 통제구간 내 버스 노선을 임시로 조정할 예정이다.

또한, 교통통제로 인해 응급환자 이송 등 긴급한 이동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 긴급전화(119 또는 112)를 하면 주변에 배치된 경찰관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

집회와 행진 시간대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02-700-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카카오톡(서울경찰교통정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