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9 17:27 (토)
창녕군, 경상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창녕군, 경상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0.10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년 묵은 숙제, 구)영산고등학교 부지 공공개발 한다

2008년 3월 이설한 (구) 영산고등학교 부지 활용방안 모색 및 상호협력 협약
창녕군 경상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창녕군 경상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과 10일 창녕군청에서 구) 영산고등학교 부지 및 건물에 대한 활용방안을 모색하고자 상호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산고등학교와 영산여자고등학교가 통합해, 2008년 3월 1일 이설한 이후 유휴부지가 된 것을 이번에 창녕군과 경상남도교육청이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새로운 활용방안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협약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이 부지 및 건물을 공공용으로 활용하도록 창녕군에 매각하고, 경상남도교육청과 창녕군이 생태환경교육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이다.

또한 한정우 군수는“11년 넘게 활용방안을 찾지 못한 구)영산고등학교 부지를 매입하여 공공용사업에 활용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증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해서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확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종훈 교육감은 “오랜 기간 유휴부지로 남아 있던 학교부지가 공공용도로 활용되는 것은 참 잘된 일이다. 앞으로 생태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서도 창녕군과 긴밀한 업무 협력으로 지역교육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