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5 17:52 (화)
영주시, 풍기인삼축제 현장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주시, 풍기인삼축제 현장보고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0.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시
사진=영주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2019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가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영주시는 손님맞이를 위한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다.

영주시는 10일 풍기읍 남원천변 축제장 일원에서 풍기인삼축제 현장보고회를 갖고 이틀 앞으로 다가온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현장 점검에 들어갔다.

이날 보고회는 장욱현 영주시장을 비롯해 이창구 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 실과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장 배치 현황과 관광객 이동 동선 등 프로그램을 맡은 담당 실과소장의 보고를 받으며 축제장 입구에서부터 주 무대까지 주요 행사장을 꼼꼼히 살폈다.

또 주 무대와 체험‧홍보부스 등 임시 시설물 안전 점검과 축제장 입·출입로 및 주차장 설치 현황, 남원천 부교 등을 세세히 점검하고 예상되는 문제점을 논의했다.

특히 돼지열병 차단을 위해 축제기간내 내외부 소독시설 설치 등 방역대책도 점검했다.

장욱현 시장은 이날 보고회에서 “축제장뿐만 아니라 축제장까지 오는 길에 대한 자세한 안내표지판 설치 및 시내버스 타는 곳 표시 철저 등 관광객 이동 시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분야별 맡은 프로그램들을 한 번 더 점검해보고 철저히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19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는 오는 12일 오전 9시 풍기인삼 개삼터 고유제와 함께 시작된다.

20일까지 선보이는 ‘2019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는 주세붕 행차 재현‧풍기인삼 대제 등 7개 특별행사와 덴동어미 마당놀이‧소백산 풍기인삼가요제‧풍기인삼홍보대사 선발 등 14개 공연행사, 인삼캐기 체험 등 17개 전시체험행사, 경북도지사기 보디빌딩대회를 비롯한 14개 연계행사 등 60여개 프로그램이 손님 맞을 채비를 갖추고 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

영주시 관계자는 “축제 기간 풍기를 방문해 웃고 즐기며 건강에 좋은 풍기 인삼을 저렴하게 살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