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54 (목)
동구, ‘찾아가는 어린이 코딩 교육’ 성료
상태바
동구, ‘찾아가는 어린이 코딩 교육’ 성료
  • 장경정 기자
  • 승인 2019.10.1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생 76%가 자격시험 취득…아이들 집중력에 ‘깜짝’
△동구가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교육'을 진행하였다.[사진=광주동구]
△동구가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교육'을 진행하였다.[사진=광주동구]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왜 수업 10번 밖에 안 해요? 20번으로 늘려주세요!”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관내를 순회하며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찾아가는 어린이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8월부터 9월말까지 동구청 별관 드림스타트교육장과 관내 지역아동센터 3곳을 돌며 방과 후 특강프로그램으로 코딩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스토리북, 언플러그드북, 워크북을 활용하고, 교육용 로봇 ‘알버트’를 통해 코딩프로그램을 구현하는 참여형 수업으로 어린이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수업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알버트를 집으로 데리고 가서 계속 공부하고 싶다”면서 코딩 수업에 푹 빠진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아이들의 관심과 참여는 총 64명의 수료자들 중 76%에 달하는 49명이 TCP코딩자격4급 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내 주위를 깜짝 놀라게 했다.

동구청장은 “이번 코딩 수업이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유능하고 창의적인 인재들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