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 도민의 안전과 소방행정력 강화에 집중
상태바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 도민의 안전과 소방행정력 강화에 집중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0.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도시국과 소방본부 소관 조례 3건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심사 의결
사진=경상북도의회
사진=경상북도의회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김수문)는 지난 7(월) 건설소방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건설도시국과 소방본부 소관 조례 3건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심사 의결했다.

「경상북도 지하수 관리 조례안」등 이번에 의원들이 직접 발의한 조례 3건은 도민의 복지증진과 소방행정력 강화와 직결된 조례로 향후 긍정적인 효과가 예상된다.

특히 윤창욱(구미2)의원이 발의한「경상북도 소방관서 급식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시․군지역의 119 안전센터 등 외곽지에서 근무하면서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관들에게 체계적인 급식지원을 해주기 위한 조례로, 이번 조례 제정으로 일선 소방서 근무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급식 지원체계가 미흡했던 외곽지 근무자들의 근무환경 개선은 물론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줄여 소방능력 강화로 이어진다는 평가다.

또한「경상북도 화재예방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김시환(칠곡2)의원이 발의하였는데, 현재 누락된 화재예방에 꼭 필요한 사전 신고 사항을 보충하여 화재 예방의 중요성 인식과 소방차 오인출동에 따른 운영상의 미비점을 개선하여 화재예방에 있어 한층 더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되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