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미래역량 강화 위한 초등 교사 에듀테크 활용 워크숍
상태바
대구교육청, 미래역량 강화 위한 초등 교사 에듀테크 활용 워크숍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0.08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교육청은 오는 10일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초등 교사 에듀테크 활용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스마트단말기를 활용하는 초등학교 3학년~6학년 교사 중 희망하는 교사 110명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 소그룹 실습형 워크숍으로 운영된다.

에듀테크(edu-tech)란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획일적이고 단방향의 이러닝에서 벗어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한 개인 맞춤형 이러닝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대구교육청은 첨단 기술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 무선망 및 스마트단말기 보급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나가면서 현장 선도 교사 중심으로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방법을 강구하며 수업을 지원해 나가는데 힘쓰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교육용 앱 활용을 통한 학습자 중심 수업 전개 ▲학습자 맞춤형 학습플랫폼 활용 ▲교과별 교육용 앱 활용 수업 ▲에듀테크 기반 프로젝트 수업의 실제 등 학년별 그룹 구성으로 2명의 현장 전문가를 투입해 코티칭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본 워크숍에서 소개하는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및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앱 활용교육을 통해 선생님들은 학생 개별화 학습 진단 및 보정이 가능하고 학습자 중심의 수업을 활발하게 진행해 나갈 수 있을 것이므로 이번 워크숍으로 선생님들의 수업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