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센터, 여학생을 위한 서비스경영자격(SMAT) 과정 실시
상태바
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센터, 여학생을 위한 서비스경영자격(SMAT) 과정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0.08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남이공대
사진=영남이공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6일~27일까지 총 10일에 걸쳐 여학생을 위한 서비스경영자격(SMAT) 과정을 교내에서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서비스 직무의 현업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국가공인 서비스경영자격(SMAT) 취득을 통해 서비스 직종 취업에 관심이 있는 여학생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과정으로서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이미지 메이킹, 고객심리의 이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회의기획 및 의전실무 등 실무를 기반으로 한 상황별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관광계열, 경영계열, 세무회계과, 보건의료행정과, 간호학과 등 서비스 접점에서 근무하게 될 직무를 중심으로 총 28명의 학생이 과정을 수료해 자격시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지난 1학기의 경우 28명의 과정 수료자 중 26명이 합격해 93%의 합격률을 이뤄냈다.

영남이공대학교 일자리센터 변창수 센터장은 “서비스 분야의 기업체는 실무 능력과 함께 고객과의 관계 형성 능력을 중요시 하고 있다. 이번 과정으로 학생들이 표정과 자세, 목소리 등 세세한 부분의 이미지 메이킹과 고객의 심리, 고객 요구나 성격 유형에 따른 대처 요령, 회의 기획과 회의 운영 수행에 대한 학습 등 서비스 업무의 전반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