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2019 담벼락 마을축제 성황
상태바
대구 남구, 2019 담벼락 마을축제 성황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0.08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 남구청
사진=대구 남구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 남구는 지난 5일 계명대학교 대명동 캠퍼스 정문 앞 GS주차장 일원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2019 담벼락 마을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2019 담벼락 마을축제’는 대명3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 주민들로 구성된 담벼락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주민 주도의 마을축제 를 통해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 이번 축제는 대명3동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했으며, 대명공연거리 및 지역 학교와의 연계프로그램 등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주민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했다.

사진=대구시 남구청
사진=대구 남구청

축제 주요행사로는 ▴마을 극단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 등 모여놀자 ▴가수왕 선발대회 등 같이 놀자 ▴나눔부스 운영 등 함께놀자 한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먹거리부스와 함께 쥬얼리 공예·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됐으며, (사)대한안마사협회 대구지부의 안마서비스 및 영화학교의 플리마켓 등 의미있는 체험도 이뤄졌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주민주도형 축제인 담벼락 마을 축제를 통해 우리 마을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축제가 지속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