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담양군, '가족행복학교' 가족행복 꽃피우며 마무리
상태바
담양군, '가족행복학교' 가족행복 꽃피우며 마무리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10.0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다양한 교육 진행
서로의 소중함 일깨우는 알찬 프로그램 구성
△담양가족행복학교 큰 호응속에 마무리[사진=담양군]
△담양가족행복학교 큰 호응속에 마무리[사진=담양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인문학교육특구 담양군에서 가족의 참된 의미를 배우고 가족 간의 화합의 시간을 위해 마련한 ‘가족행복학교’가 참가 가족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

담양가족행복학교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대덕 달빛무월마을에서 1박 2일 합숙교육이 3회 진행돼 45가족 120명이 참여했으며, 집합교육은 지난 7월 문화회관에서 ‘슬기로운 부모생활’을 주제로 이뤄졌다.

합숙교육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교육에 참여함으로써 어색할 수 있는 분위기를 해소시켜줄 게임을 통해 자연스러운 소통을 유도하고, 가족 간 성향 알아보기, 진로교육, 저녁 가족화합시간, 가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는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녀에 집중하며 부족했던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 자녀는 어려운 부모관계를 벗어나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부모와 자녀의 관계향상에 도움을 줬다.

이밖에도 지역 어르신들이 직접 운영하는 한옥 민박집에서 하루를 지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교육 후 가족에게 배정된 민박집에서 평소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함께한 가족은 “날마다 보지만 집을 떠나 새로운 환경에서 함께하다 보니 새로운 모습도 발견할 수 있었고, 평소 하지 못했던 대화도 많이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군은 가족단위 합숙교육을 처음 시도한 것으로 앞으로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참가한 가족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교육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