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 태풍 '미탁' 피해 현장 방문 및 복구지원
상태바
경북농협, 태풍 '미탁' 피해 현장 방문 및 복구지원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9.10.0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농협
사진=경북농협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경북농협은 지난 4일부터 태풍 ‘미탁’ 피해 농가를 찾아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복구작업을 실시했다.

경북농협은 영덕, 울진, 성주, 고령지역의 피해현황을 파악하고 신속한 복구를 위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도기윤 본부장은 지난 4일 영덕, 울진지역에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지역본부, 영해농협 임직원 등 50여명과 함께 영덕군 축산면의 태풍 피해 농가를 찾아 피해 복구작업을 실시하고 10개 농·축협을 통해 3000만원 상당의 생수, 컵라면 등 생필품을 지원했다.

이어 5일에도 쌍림농협 박상홍 조합장과 함께 고령군 쌍림면 태풍피해농가들을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조합원들을 위로했으며, 성주군을 방문해 성주지역 피해상황도 함께 점검했다.

특히, 경북농협 농촌일손돕기119는 태풍피해가 심한 영덕·울진지역의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4일에 이어 7일에도 영덕군 축산면을 방문해 피해농가들을 돕고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경북농협 사랑의 도시락 300만원 상당을 지원할 계획이며, 경북지역 全 시군지부에서도 각 지역별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농가를 위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도기윤 경북농협 본부장은 “가을철 잦은 태풍과 농산물 가격하락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태풍으로 인해 농민들의 시름이 더욱 가중됐다”며 “태풍피해 농가를 위한 신속한 피해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