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영진전문대·토요코인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시, 영진전문대·토요코인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0.05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프로그램 협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인재양성
사진=대구시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지난 4일 영진전문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영진전문대, 토요코인코리아주식회사와 지역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관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 홍지명 토요코인코리아㈜ 사장이 참석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관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구시와 영진전문대, 토요코인코리아는 지역인재 일자리 문제해결에 인식을 같이하고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학과 기업에서는 현장중심의 맞춤형 실무교육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 우수한 지역인재를 기업에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대구시는 산학협력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영진전문대 글로벌호텔항공관광계열과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은 토요코인코리아 맞춤형 주문식교육 협약반을 개설하고, 토요코인코리아는 재학생에게 현장실습과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인력을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은 “지역기업의 활성화, 청년취업 및 글로벌 인재육성에 두 기관과 힘을 합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미래의 주역이 되고 지역인재 고용 및 경제활성화에 우리 학생들이 기여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는 보다 높은 수준의 교육, 협약기관과는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목적을 달성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투자기업과 대학과의 상호협력과 상생발전의 계기가 마련됐다”며 “대구시는 유치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신규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