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1 21:18 (목)
금복주, '맛있는참' 대구·경북 사랑기금 5억원 출연
상태바
금복주, '맛있는참' 대구·경북 사랑기금 5억원 출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0.04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주)금복주
사진=(주)금복주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금복주가 지난 1일 금복주 본사에서 ‘대구·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맛있는참 대구·경북 사랑성금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주)금복주는 올해 12월까지 총 5억원의 지역사랑기금을 조성하고 연말연시 대구·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의 소외 계층과 어려운 이웃 지원 사업에 사용한다.

특히 금복주는 대구·경북 지역의 경기 불황과 판매량 하락 등 다방면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매년 기부해 오던 금액과 동일한 5억원의 사랑기금을 출연하게 됐다고 밝혔다.

‘맛있는참 오리지널’을 생산하는 (주)금복주가 대구·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출연한 지역사랑기금 누계액은 2018년 기준 24억원에 이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서문시장 화재복구 성금, 영덕 태풍피해 복구 성금, 포항 지진피해 복구 성금 등 대구·경북 내 어려운 현안 발생 시 적극적으로 지역민을 돕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이번 대구·경북 사랑기금 업무협약과 연계해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맛있는참’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행되는 ‘따뜻한 동행’ 캠페인은 ‘맛있는참 오리지널’ 제품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적립해 올 연말까지 총 5억원의 지역사랑기금을 조성해 기부한다.

금복복지재단 사랑나눔봉사단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방면의 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지역 사랑 캠페인으로 소비자는 ‘사랑의 열매’가 그려진 ‘맛있는참 오리지널’을 구입하는 것만으로도 ‘따뜻한 동행’ 캠페인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원철 금복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맛있는참 오리지널‘의 수익금이 따뜻한 대구·경북 만드는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즐겁고 행복한 나눔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