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화순군, 제34회 화순 적벽 문화축제 개최
상태바
화순군, 제34회 화순 적벽 문화축제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10.0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풍으로 물든 ‘명승 적벽 1박 2일 힐링 여행’
10일까지 전국 퓨전국악 난타 경연대회 신청 접수
△화순 적벽[사진=화순군]
△화순 적벽[사진=화순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오는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이서면 커뮤니티센터와 적벽 망향정 일대에서 ‘명승 적벽 1박 2일 힐링 여행’을 주제로 제34회 화순 적벽 문화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첫날인 12일에는 제2회 풍류대전 전국 난타경연대회, 사물놀이, 개막식, 축하 공연, 풍류놀이 체험 등이 펼쳐진다.

제2회 풍류대전 전국 난타경연대회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이메일(gk0926@hanmail.net)로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화순적벽문화축제위원회(062-265-50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배부는 이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하고 있다.

△적벽문화축제[사진=화순군]
△적벽문화축제[사진=화순군]

둘째 날에는 풍류놀이 체험, 느티나무 작은 음악회, 열린 무대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그밖에도 각 마을 먹거리를 판매하는 향토음식 판매장, 농․특산물 판매행사, 적벽 옛 사진 전시회 등은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이서면 야사리에 있는 커뮤니티센터 또는 이서면 행정복지센터 주변의 주차장에 주차한 후 주최 측에서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축제 관계자는 “아름다운 느티나무 아래서 펼쳐지는 작은 음악회나 적벽을 조망하며 걸어볼 수 있는 경험은 오직 화순 적벽 문화축제에서만 가능하다”며 “다채롭게 알차게 축제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이 오셔서 즐기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