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상지대한방병원, 원격건강관리 서비스
상태바
상지대한방병원, 원격건강관리 서비스
  • 박준태 기자
  • 승인 2019.10.0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공감e가득'공모사업 선정
강원도내 의료 시각지대 5개마을 원격 건강관리 및 한방 의료봉사

[KNS뉴스통신=박준태 기자] 상지대학교부속한방병원(병원장 차윤엽)은 의료사각지대 주민을 대상으로 원격 건강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행전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주민체감형 디지털 사회혁신 활성화사업 ‘공감e가득’ 공모에 선정돼 의료사각지대 주민들을 위한 원격 건강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강원도 내  원주시 매화마을,영월군 운학삼돌이마을, 화천군 토고미마을, 강릉시 대기리마을, 철원군 철새마을 등 의료사각지대 5개 마을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 질환자, 대사증후군 및 건강증진요구자들의 약물 및 비약물관리(운동, 교육, 영양관리)를 포괄하는 원격건강관리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의료서비스 취약지역 주민대상 디지털네트워크 건강관리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행안부가 추진하는 ‘공감e가득’ 사업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사회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효율·효과성, 공공 투명성을 증진하는 활동으로 지역주민의 직접적 참여와 기여로 지역현안을 발굴,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상지대 한방병원은 원주 매화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하고 있다.(사진=상지대 한방병원)
상지대 한방병원은 원주 매화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하고 있다.(사진=상지대 한방병원)

상지대 한방병원은 원격 건강관리 서비스 외에도 한방 의료봉사를 지원하고, 독거노인 대상으로 홈모니터링 및 배회감지기를 통한 응급의료지원 및 건강돌봄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차윤엽 원장은 ”사업 대상 마을 경로당에 원격 영상‧음성 송수신 시스템을 구축하여 마을별 매주 1회 2시간씩 원격 건강 상담 및 건강측정관리를 지원“하며 이와 함께 ”비만관리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한방 의료봉사와 연계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다”고 했다.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