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0 (금)
전남조리과학고등학교, 오리고기 요리법 개발 경진대회 성료
상태바
전남조리과학고등학교, 오리고기 요리법 개발 경진대회 성료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10.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오리산학연협력단, 다양한 요리법 개발을 통한 오리고기의 대중화 선도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지난달 25일 농촌진흥청과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에서 주관하고, 전남 오리산학연협력단에서 주최한 제2회‘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요리법 개발 경진대회’가 곡성군 전남조리과학고등학교에서 성황리 개최되었다.

오리요리1
오리요리1

전남 오리산학연협력단에서는 2018년부터 매년 오리고기를 활용한 요리법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오리탕, 오리백숙, 오리훈제로 단조로운 메뉴에서 벗어나, 일반 소비자들이 오리고기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법을 제시하였다.

이번 ‘2019년 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요리법 개발 경진대회에서’ 곡성군 전남조리과학고등학교 15개팀(4인구성)이 참가하여, 오리 복주머니 만두를 곁들인 로제 리조또, 오리야채볶음 비빔우동, 오리카츠를 곁들인 일본식 덮밥 등 15개 오리고기 요리법을 선보였다.

오리요리2
오리요리2

이번 대회에서 오리 육수와 고기를 활용하여 오리고기 풍미를 살린 오리볼 파스타를 소개한 오리볼파스타팀(정지상, 손정은, 손수민, 윤준서), 마소스와 마블덕쌈팀(안지훈, 김민정, 최예빈, 최한솔), 마지막으로 애호박을 보트 모양으로 구어 그 속에 오리 찹스테이크를 담아 낸 애호박 보트에 담긴 찹스테이크와 단호박 퓌레팀(김선우, 김소정, 조예준, 박유채)이 우수한 성적으로 우승하였다.

전남 오리산학연협력단은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팀의 요리법을 소비자들에게 소개 및 홍보하고, 최종 우승한 팀의 오리고기를 활용한 요리법을 2019년 국제농업박람회때 일반 소비자들에게 현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전남 오리산학연협력단은 국내에서 오리가 가장 많이 생산되는 전남지역 오리사육농가의 현장애로사항 해결과 생산성 개선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 및 소비자들에게 오리고기에 대한 우수성 홍보와 다양한 정보와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전남 오리산학연협력단에 대한 문의는 전화 062-530-0211, 이메일 hb8jhyun@gmail.com을 통해 가능하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