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한전, 중기 보호 위한 ‘기업민원 보호헌장’ 제정
상태바
한전, 중기 보호 위한 ‘기업민원 보호헌장’ 제정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10.0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마련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전력공사(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이 중소기업 보호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전은 지난1일 중소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민원 보호헌장’을 제정해 공포했다고 밝혔다.
기업민원 보호헌장은 ▲기업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의 제도개선 ▲규제개선, 불편사항 등을 제기한 기업에 대한 불이익, 차별 금지 ▲불이익을 받은 경우 신속한 조치 및 재발 방지 ▲규제, 제도 수립과정에서 고객의견 적극반영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중립적인 외부기관인 중소기업 옴부즈만(www.osmb.go.kr)을 통해 규제개선 건의 등을 제기할 수 있다.
한전은 향후 불합리한 규제 개선은 물론 기업고객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등 기업민원 보호헌장 실천에 적극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다음은 한전이 제정 공포한 ‘기업민원 보호 헌장’ 전문.
한국전력공사 기업민원 보호 헌장
우리 한국전력공사 전 임직원은 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대응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사․기업 간 소통신뢰 민원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기업고객에게 약속 드립니다.
1. 우리는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ㆍ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 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1. 우리는 기업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 하여 적절한 조치를 신속히 취할 것이며, 그러한 잘못이 재발되지 않도록 무관용 정책을 실시하겠습니다.
1. 우리는 규제, 제도, 정책을 수립, 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기업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1. 우리는 기업고객으로부터 부당하다고 지적된 사항에 대해,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공정한 검토과정을 거쳐 처리하겠습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