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화순향교, ‘들썩들썩 만화향연’ 마을축제 개최
상태바
화순향교, ‘들썩들썩 만화향연’ 마을축제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10.0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 국악 공연, 민화 전시, 우리음식 체험 부스 운영
△화순향교 만화향연 마을축제(공연)[사진=화순군]
△화순향교 만화향연 마을축제(공연)[사진=화순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화순향교가 오는 9일 ‘들썩들썩 만화향연’ 마을축제를 연다.

이번 마을축제는 전남문화재자료 제 60호로 지정된 2층 누각 만화루(萬化樓)를 배경으로 오후 4시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된다.

행사는 2019 향교·서원 문화재활용사업 ‘화순지학(和順之學) 향교지락(鄕校知樂)’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열린다.

화순향교는 지난 6월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유생체험프로그램 ‘천방지축 유생의 하루’, 화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미션수행 화순유람’, 총 세 개 분야의 문화예술교육 강좌를 운영하는 ‘들썩들썩 만화향연’을 운영하여 향교를 열린 교육 및 문화공간으로 활용해왔다.

이번 축제는 전통놀이, 민화, 우리음식 강좌 수강생들의 성과물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자리로 국악 공연과 더불어 향교의 분위기와 걸맞은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국악 공연, 민화 전시, 전통 음료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우리음식 체험 부스와 유생체험프로그램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서책약국(문장완성 검사를 통한 그림책 처방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우리문화연구회 소리노리(대표 김용철)의 설장구와 사물놀이 공연이 어우러져 만화향연 마을축제에 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들썩들썩 만화향연 마을축제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문의는 대동문화재단 문화사업국 문화예술교육팀(062-674-6567)로 하면 된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