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병무청, '산업기능요원 구인구직 만남의 날'개최
상태바
대구지방병무청, '산업기능요원 구인구직 만남의 날'개최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9.10.0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강당, 병역지정업체 9개 기업 참가
대구경북병무청 담당자가 산업기능요원(보충역)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병무청
대구경북병무청 담당자가 산업기능요원(보충역)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병무청>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1일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강당에서 ‘2019년 산업기능요원(보충역) 구인·구직 만남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력난을 겪고 있는 경북 동부지역의 병역지정업체와 산업기능요원 편입 희망자들의 구인·구직 편의를 위해 병무청과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협업해 마련했다.

이 날 행사장에는 경주시, 포항시 등 경북 동부지역의 삼정오토모티브(주), 신일인텍(주) 등 9개 병역지정업체와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기자 100여 명이 참가하여 현장 면접을 실시했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병역지정업체 담당자는 “취업지원 기관들이 협업해서 지역으로 직접 찾아와 구인·구직 매칭 자리를 마련해 줘 인력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면서 고마움을 표했다.

이에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관내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채용박람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