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제8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대구 달서구, 제8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우수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3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달서구
사진=대구달서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달서구는 지난 2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제8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행정안전부와 매일경제신문이 공동주관해 ‘지식기반의 행정·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포상해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시상하는 상으로 2012년을 시작으로 8년째를 맞고 있다.

이번 지식대상은 서류심사, 온라인 국민심사, 현지실사, 최종심사 과정을 거쳐 지식행정분야 13개 행정기관, 지식경영분야 7개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을 선정, 달서구는 2014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달서구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지식행정 구현을 목표로 지식관리시스템 활성화를 통한 지식행정 기반구축, 다양한 지식공동체 활동을 통한 지식행정 문화정착, 우수 정책서비스 발굴을 통한 지식행정 성과창출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2018년부터 집단지성을 활용한 창의 아이디어 발굴 온라인(오프라인) 프로그램 사업을 본격 추진해 △온라인 아이디어·소통 공유공간 ‘톡(Talk)톡(Talk) 아이디어방’ △혁신아이디어 발굴 ‘브레인스토밍’ △현장 속으로 찾아가는 ‘도시락 공감토크 브라운백미팅’ △지역 현안문제 해결의 장(場) ‘정책 디자인씽킹’ △혁신현장 벤치마킹 ‘구석구석체험단’ 운영 등을 통한 새로운 정책사업 발굴이 우수한 지식활동으로 평가됐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구민들이 공감하고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서는 지식활동에 대한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좋은 정책들이 만들어져 우리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어 미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지식의 열매가 풍성한 지식 선도도시 달서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