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2 06:49 (화)
영덕군, 전 직원 대상 부패방지 청렴교육 등 행사 진행
상태바
영덕군, 전 직원 대상 부패방지 청렴교육 등 행사 진행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27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덕군은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원 김주한 강사가 ‘갑질금지와 공무원 청렴’을 주제로 강의했다.

김 강사는 올해 7월 16일 시행된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과 관련해 부당업무 지시, 인격모독 등 불합리한 조직문화 개선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강화된 징계기준 등을 설명했다.

한편 영덕군은 공무원 청렴도 향상을 위해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직원 210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과 청렴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었다.

 

# 강구면, 제3회 사랑나눔 알뜰-DAY 개최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강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강구면사무소 앞마당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2019년 사랑나눔 알뜰-DAY’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지역주민 및 각 기관, 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전자제품, 의류, 신발, 생활용품, 식품, 운동기구 등 1000여 점의 다양한 물품을 기증했다.

자원재활용품 판매를 통해 자원절약 및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는 한편 우수한 품질의 농수산 식품판매, 협의체 회원들이 정성들여 준비한 먹거리 장터운영으로 지역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사랑나눔 알뜰DAY는 2016년부터 열고 있는 자선행사로, 기부물품 판매 수익금 전액은 강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기금으로 조성해 수시로 발생하는 복지사각지대 가구 지원에 유용하게 사용될 계획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