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6:54 (화)
장흥군 장흥읍, ‘사랑나눔 냉장고’로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장흥군 장흥읍, ‘사랑나눔 냉장고’로 이웃사랑 실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9.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나눔냉장고
△사랑나눔냉장고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장흥군 장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백형갑, 공동위원장 강경일)는 26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 독거남성가구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나눠주는「사랑 나눔 냉장고」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랑 나눔 냉장고」는 매월 1회 지역사회단체와 개인 후원자들이 기탁한 식료품과 반찬을 장흥읍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처해 있는 어려운 이웃 100여명에게 전달하는 행사로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줄을 잇고 호응 및 분위기가 아주 좋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장흥여성소방의용대(대장 방옥선)에서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장흥읍 소재 어업회사법인(주)바다채소(대표 이미순)에서 꼬시래기와 다시마를,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장흥교회에서 참기름 100병을, 와이푸드테크(대표 여전화)에서 음료수 120병을, 장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물티슈와 화장지를, 익명의 주민분이 사과 및 요구르트 등 사랑이 가득담긴 물품을 많은 분들이 후원해 주셨다.

이번에 반찬을 준비한 장흥여성소방의용대 방옥선 대장은 “100인분 이상의 반찬을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어르신들이 반찬을 받아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감사의 인사 한 마디에 피로가 눈 녹는 듯이 사라졌다.”라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생기면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위해 얼마든지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백형갑 읍장은“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주민들의 복리후생을 위해 기탁하고 봉사하는 정신을 꾸준히 지켜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복지 공동체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