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신라면세점, 업계 최초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 선보여
상태바
신라면세점, 업계 최초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 선보여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9.09.2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생방송 보며 동시에 면세점 쇼핑하는 ‘신라TV’ 10월 1일 오픈
방송 중 특별 적립금, 타임세일 통해 가격 할인 혜택
숨37, VDL, CNP차앤박 브랜드와 10월 7일 첫 방송 예정
라라클럽, 신라팁핑, 오락실라, 신라TV 등 업계 최초 서비스 선보이며 ‘엄지족’ 겨냥 모바일 면세점 차별화 나서
신라인터넷면세점 신라TV 오픈 (사진출처 = 호텔신라)
신라인터넷면세점 신라TV 오픈 (사진출처 = 호텔신라)

[KNS뉴스통신=김해성 기자]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오는 10월 1일 면세업계 최초로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를 선보이며 ‘엄지족’을 겨냥한 모바일 면세점 차별화에 나선다.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생방송을 보며 면세점 쇼핑도 동시에 할 수 있는 서비스다.

1인 미디어의 파급력이 커지고 유통업과 크리에이터의 ‘합종연횡’이 온라인 쇼핑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신라TV는 영상을 선호하고 크리에이터와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밀레니얼 세대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다. 고객은 신라TV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생방송을 보면서 실시간 채팅으로 제품에 대해 질문하며 상품 정보를 얻고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생방송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는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직접 선발하고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로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 진행인 없이 직접 자유롭게 방송을 진행한다. 이들은 솔직하고 진솔한 상품 사용 후기뿐만 아니라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 ‘겟 레디 윗미(Get ready with me, 외출 준비 모습을 찍은 영상)’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외에 브랜드가 직접 신라TV 플랫폼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할 수도 있다.

생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은 방송에 나온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특별 적립금을 받거나 타임세일 이벤트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방송을 보면서 화면 터치 몇 번으로 바로 제품 구매가 가능하며 생방송 중에는 몇 명의 고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았는지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이 밖에도 △종료된 방송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는 ‘다시 보기’, △방송 일정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편성표’, △관심 있는 콘텐츠의 방송 시간이 다가오면 핸드폰으로 알려주는 ‘방송 알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라TV는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 내 신라팁핑 서비스에서 접속 가능하다. 오는 10월 7일 첫 방송 예정이며 면세점에서 인기가 높은 한국 화장품 브랜드인 ‘숨37’, ‘VDL’, ‘CNP차앤박’ 브랜드 제품을 소개한다.

□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TV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오픈 기념 축하 메시지 작성, △신라TV 첫 방송 화면 캡쳐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라라캐시를 증정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선물이 담긴 럭키박스를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TV 서비스 소식을 접한 브랜드에서 벌써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 △게임 플랫폼 ‘오락실라’ 등 신선한 서비스를 면세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김해성 기자 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